티스토리 뷰
손 없는 날 이사를 하고 싶어도 일정이 안 맞거나 이사 비용이 너무 비싸 부득이하게 못할 수도 있습니다. 이와 같이 손 없는 날 이사 못할때 꼭 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손 없는 날이란?
손 없는 날에 '손'은 사람의 활동을 방해하는 악귀나 악신들을 말합니다.
즉, 손 없는 날은 사람들의 활동을 방해하는 악귀가 없는 날 정도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.
예로부터 이사는 일생일대의 큰 이벤트로 보기 때문에 한 번 악귀가 잘못 끼면 이사한 집에서 오랜 시간 불행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.
따라서, 사람들의 활동을 해코지하거나 방해하는 악귀가 없는 '손 없는 날'의 이사를 선호했습니다.
손 없는 날 달력
손 없는 날은 음력을 기준으로 합니다.
음력으로 끝 수가 0과 9가 있는 날을 손 없는 날로 10일 19일 20일 29일 30일이 손 없는 날에 해당됩니다.
평균적으로 한 달에 손 없는 날은 5번~6번 정도 있으며 간혹 4번이나 많으면 7번까지도 있습니다.
손 없는 날 이사 못할 때
손 없는 날이 자주 있는 것도 아니고, 본인의 스케줄이나 개인 사정에 따라서 손 없는 날 이사를 못할 수 있습니다.
또한, 이사업체는 손 없는 날이 대목이기 때문에 이사비용이 많이 비쌉니다.
이러한 이유로 부득이하게 손 없는 날 이사 못할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손 없는 날 이사 못할때 방법
- 준비물: 밥솥, 쌀, 팥, 소금
- 준비이유: 귀신은 팥과 소금을 싫어함
1. 위의 준비물을 가지고 이사 갈 집을 먼저 방문합니다.
(이삿짐 들어오기 전에 하실 것을 추천합니다.)
2. 밥솥에 쌀을 가득 담고 새로 이사 가는 집의 부엌에 놓습니다.
(혹은 안방 중앙도 괜찮습니다.)
3. 팥과 소금을 새 집의 구석구석 모서리에 뿌려줍니다.
4. 약 10분 정도 그대로 두었다가 팥과 소금을 쓸어 담아 버립니다.
(뿌린 팥과 소금은 재사용하는 것이 아닌 꼭 버리셔야 합니다.)
5. 그다음 이삿짐을 들이시면 됩니다.
마무리
이상 손 없는 날 이사 못할때 꼭 해야 할 것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 손 없는 날 이사는 과학적인 근거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, 새로 이사 가는 집에서 행복하게 살고 싶은 우리의 마음으로 손 없는 날 이사를 아직도 선호하는 거 같습니다.
다만 부득이하게 손 없는 날 이사 못할때는 위의 방법을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